티스토리 뷰

 

영문 폰트를 잘 활용하면 자신이 쓴 글이 조금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다. 글씨체에 따라서 받아들여지는 느낌이 다르기 때문이다.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 영어 무료 폰트는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

 

 

영문 포트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1) DaFont

 

영문 폰트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는 많다. 그 중 다수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사이트는 다폰트다.여기서는 다양한 영어 무료 폰트를 제공한다.

 

https://www.dafont.com/

다양한 영어 글씨체를 카테고리에 맞추어 제공한다. 또한 새로 나온 폰트와 인기가 좋은 폰트 카테고리가 제공되기 때문에 인기 있는 폰트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단, 이곳의 모든 영문 폰트의 저작권이 100% 무료는 아니다. 폰트의 오른 쪽 상단에 보면 완전한 무료인지 개인 사용 시 무료인지 혹은 데모판인지 알 수 있다. 저작권에 대해 확실히 확인 한 후 다운로드 받고 사용해야 한다.

 

영문 폰트 설치 방법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1. 폰트 우측의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2. 압축된 파일을 풀어준다
3. 파일을 우클릭하고 설치버튼을 누른다

 

영문 폰트 삭제 방법

 

 

설치한 폰트가 마음에 안 들 때가 있다. 물론 그냥 놔둘 수도 있지만 뭔가 찝찝하면 삭제를 하면된다.

 

1. 실행을 열고 %windir%\fonts. 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른다

2. 삭제할 폰트 우클릭 후 삭제하거나 상단 메뉴바의 삭제 버튼을 눌러 제거한다

 

(2) 네이버 소프트웨어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fontList.nhn?categoryId=I0700000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들어가서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폰트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서는 영문 포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글 폰트도 제공하고 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파일을 받을 수 있지만 안내되어 있는대로 저작권 부분은 확인이 필요하다. 폰트 설치 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동일하다.

 

(3) Free Typography

 

https://freetypography.com/

Free Typography 에서는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한 다양한 폰트를 제공한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저작권과 상관없이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와 그렇지 않은 폰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른 사이트들과 달리 각각의 폰트를 자세히 설명해 준다는 느낌이 든다. 왠지 모르게 전문적이라는 느낌이 들고 신뢰감이 든다.

 

(4) FONT SQUIRREL

 

https://www.fontsquirrel.com/

100% Free For Commercial Use | 영어 폰트를 다운로드 하고 싶지만 저작권이 신경쓰이는 분들께 추천한다.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영어 폰트를 다운로드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5) 그 외 영문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https://www.google.com/fonts
https://www.fontshop.com/
https://www.1001freefonts.com/
https://www.fontfabric.com/
https://www.typedepot.com/
http://www.fontcubes.com/

 

이전 포스팅 보기

 

2020/03/22 - [영어이야기] - 영어 속담, 한국어 속담과 비슷한 것은 무엇이 있나?

 

영어 속담, 한국어 속담과 비슷한 것은 무엇이 있나?

영어 속담 및 관용표현 영어 속담 및 관용 표현은 미드에 적지 않게 등장한다. 이런 표현들은 무슨 뜻인지 도무지 쉽게 해석이 되지 않는다. 속담과 관용표현을 몇 가지 정리해 보았다. 영어 속담에 대응하는 한..

dokaker.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